2019년 7월 20일 토요일

네이버 애드포스트 5년 그리고 3만원

지난 17일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3만원을 지급하겠다는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내게 왜 3만원을 줄까요? 그건 내가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에 광고를 노출하는 것에 동의를 했고, 네이버에서 광고비로 수익을 냈으니 그 수익의 일부를 내게 주겠다는 것입니다.

즉,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가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노출시킴으로 네이버가 광고주에게서 광고비를 받고, 네이버에서 블로거에게 그 수익의 일부를 지급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달면 나도? 하는 생각을 가질 것 같아서 지난 번 6월 19일 “유튜버? 그리고 착각” 이라는 글( http://blog.jinbo.net/coolie1/1400 )처럼 그냥 생각해보시라고 글을 적습니다.

우선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내게 주겠다는 돈이 무려 3만원입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기분은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3만원을 그냥(?) 받았으니까요.

그런데 내가 애드포스트에 가입을 하고 내 블로그에 애드포스트가 광고를 노출시킨 것이 2014년 6월 16일(월) 입니다. 그러니 블로그에 광고가 노출된 뒤 만 5년이 지나서 3만원을 받게 된 것입니다.

제가 무슨 말 하고 싶은지 아시겠지요? 일부 파워블로거를 보고 혹여나 나도 광고로 먹고 살아 볼까? 하는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신중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일부(?) 파워블로거는 꽤나 수입이 좋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런데 나와 같은 대다수(?) 블로거들은 그저 만 5년 만에 들어오는 3만원으로 만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끔 공돈이 들어오는 기분을 느끼시려면 최소 금액인 5천원으로 자동지급 신청을 하면 2년에 한 번 정도는 느끼실 수 있지 않을까요?

그나저나 내가 네이버에서 3만원을 다시 받으려면 최소 2024년? ㅎ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